내연녀는 의뢰인의 남편에게는 배우자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내연관계로 발전하였고 성관계를 나누었습니다. 법리적으로 내연녀의 행위는, 제3자가 부부의 일방과 부정행위를 함으로써 혼인의 본질에 해당하는 부부 공동생활을 침해하거나 유지를 방해하고, 배우자로서의 권리를 침해하여 배우자에게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불법행위에 해당하였습니다. 내연녀는 의뢰인의 남편과 내연관계를 유지하며 수없이 많은 간통행위를 하였고, 그뿐만 아니라 의뢰인과의 혼인생활을 정리하도록 종용하는 등으로 의뢰인에게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정도의 정신적 고통을 가하였습니다.
상간녀는 유흥업소 종사자로 의뢰인의 배우자가 유부남임을 알면서도 5개월간 배우자를 종용해가며 교제를 이어가는 등 불륜행각을 저질렀고 이를 인지한 의뢰인분은 그야말로 패닉상태에 빠졌지만 침착하게 저희 변호인의 도움을 받아 차근 차근 상간녀소송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의뢰인과 상대방은 협의이혼 당시, 의뢰인이 사건본인(자녀1명)을 양육하기로 하고, 의뢰인과 상대방은 사건 본인을 위한 양육비로 매달 500,000원 지급할 것을 합의했습니다. 그런데 약속과 달리 상대방은 9개월 이상 양육비를 전혀 지급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양육비 액수도 가정법원이 정한 금액에 비하여 상당히 적게 합의되어 새롭게 양육비를 산정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에 법률사무소 선율 본 변호사는 의뢰인의 말에 귀 기울여 의뢰인이 진정으로 희망하는사항을 반영하여 미지급된 양육비 전부를 청구하고, 의뢰인과 미성년자인 사건본인을 위하여 장래 양육비 또한 단계별(시기별)로 나누어 증액 청구하였습니다.
평소 성격차이로 남편과 다툼이 잦았던 의뢰인은 매번 이혼에 대한 갈등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이 먼저 이혼소송을 제기해왔고 어떤 노력으로도 부부 사이를 극복할 수 없다고 판단한 의뢰인은 남편의 이혼 소송에 대응하기 위해 선율 변호인을 찾아오셨습니다.
이혼소송을 제기한 원고와 의뢰인인 2004. 10.경 혼인한 재혼 부부였습니다.
원고인 아내는 공무원이었고 의뢰인은 어머니가 운영하는 사우나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일을 하는 성실한 남자였습니다.
일 밖에 모르던 의뢰인은 이혼한 아픔도 있었고 이혼 사유 중 하나가 자신의 배움이 짧았던 것도 있어서 똑똑한 아내를 만나 결혼까지 하고 아이까지 출산하여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직장 내 남편과 불륜을 저지른 상간녀를 상대로 손해배상 제기로 1500만원 판결
- 상간녀1500.jpg [File Size:420.2KB]
- 남성진 변호사.jpg [File Size:8.6KB]
- 배희정 변호사.jpg [File Size:8.8KB]
- 신혁범 변호사.jpg [File Size:8.7KB]
- 정현실 변호사.jpg [File Size:8.4KB]
- KakaoTalk_20210825_153827148_02.jpg [File Size:23.2KB]
분류
상간소송
결과
상간녀소송 - 1500만원 판결
사건의 개요
의뢰인은 여느 가족들처럼 어린 자녀들을 키우는 가정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남편은 의뢰인을 극진히 사랑했고, 오로지 가정밖에 모르는 믿음직한 남편이었지만 어느 날부턴가 다른 사람이라고 할 정도로 태도가 돌변하였습니다. 늦은 귀가 및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자 남편을 의심하게 되었고, 남편이 부정행위를 저지르고 있음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상간녀는 남편의 직장동료였고, 부정행위를 저지름을 알고 있었지만 의뢰인은 가정을 지키기 위해 애써 모른 척하며 간단한 경고 정도만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남편의 잦은 외박과 늦은 귀가는 변함이 없었고, 결국 상간녀와 남편이 모텔에 다녀온 사실까지 실제 목격하게 되며 큰 충격을 받은 의뢰인은 저희 선율로를 찾아와 소송을 간곡히 요청하셨습니다.
변호인의 조력
아직 어린 자녀들을 양육하던 의뢰인은 아이들을 위해 남편과의 혼인 관계는 유지한 상태에서 상간 소송 (손해배상 청구)만을 원하셨습니다. 저희 선율로는 의뢰인에게 남편이 부정행위를 저지른 다수의 증거를 수집할 수 있도록 적극 조력하며, 상간녀가 남편이 배우자가 있고 세 아이의 아버지임을 알면서도 불륜행위를 저지른 것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등을 바탕으로 소송을 진행하였습니다.
사건의 결과
일말의 죄책감 없이 부정행위를 저지른 상간녀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를 진행한 결과 결국, 원고 (의뢰인)에게 위자료 1,500만 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