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녀는 의뢰인의 남편에게는 배우자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내연관계로 발전하였고 성관계를 나누었습니다. 법리적으로 내연녀의 행위는, 제3자가 부부의 일방과 부정행위를 함으로써 혼인의 본질에 해당하는 부부 공동생활을 침해하거나 유지를 방해하고, 배우자로서의 권리를 침해하여 배우자에게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불법행위에 해당하였습니다. 내연녀는 의뢰인의 남편과 내연관계를 유지하며 수없이 많은 간통행위를 하였고, 그뿐만 아니라 의뢰인과의 혼인생활을 정리하도록 종용하는 등으로 의뢰인에게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정도의 정신적 고통을 가하였습니다.
상간녀는 유흥업소 종사자로 의뢰인의 배우자가 유부남임을 알면서도 5개월간 배우자를 종용해가며 교제를 이어가는 등 불륜행각을 저질렀고 이를 인지한 의뢰인분은 그야말로 패닉상태에 빠졌지만 침착하게 저희 변호인의 도움을 받아 차근 차근 상간녀소송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의뢰인과 상대방은 협의이혼 당시, 의뢰인이 사건본인(자녀1명)을 양육하기로 하고, 의뢰인과 상대방은 사건 본인을 위한 양육비로 매달 500,000원 지급할 것을 합의했습니다. 그런데 약속과 달리 상대방은 9개월 이상 양육비를 전혀 지급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양육비 액수도 가정법원이 정한 금액에 비하여 상당히 적게 합의되어 새롭게 양육비를 산정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에 법률사무소 선율 본 변호사는 의뢰인의 말에 귀 기울여 의뢰인이 진정으로 희망하는사항을 반영하여 미지급된 양육비 전부를 청구하고, 의뢰인과 미성년자인 사건본인을 위하여 장래 양육비 또한 단계별(시기별)로 나누어 증액 청구하였습니다.
평소 성격차이로 남편과 다툼이 잦았던 의뢰인은 매번 이혼에 대한 갈등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이 먼저 이혼소송을 제기해왔고 어떤 노력으로도 부부 사이를 극복할 수 없다고 판단한 의뢰인은 남편의 이혼 소송에 대응하기 위해 선율 변호인을 찾아오셨습니다.
이혼소송을 제기한 원고와 의뢰인인 2004. 10.경 혼인한 재혼 부부였습니다.
원고인 아내는 공무원이었고 의뢰인은 어머니가 운영하는 사우나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일을 하는 성실한 남자였습니다.
일 밖에 모르던 의뢰인은 이혼한 아픔도 있었고 이혼 사유 중 하나가 자신의 배움이 짧았던 것도 있어서 똑똑한 아내를 만나 결혼까지 하고 아이까지 출산하여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부부 모임에서 함께 만났던 나도 잘 알고 있는 상간자를 상대로 위자료 청구소송 제기하다!
- 상간녀화해권고.png [File Size:205.5KB]
- 01.신혁범-변호사.png [File Size:34.6KB]
- 02.남성진-변호사.png [File Size:33.7KB]
- 05.심희연-변호사.png [File Size:29.0KB]
분류
상간소송
결과
위자료 2300만원
사건의 개요
A씨는 주변 지인들이 부러워 할 정도로 화목한 가정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A씨는 평소 자녀의 친구들 학부모 모임을 자주 갖게 되었는데, 그 모임은 부부 동반으로 다 함께 여행을 가기도 하였고 주기적으로 저녁식사 자리를 갖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A씨는 자신의 배우자와 해당 가족 모임에서 만난 피고의 전화통화를 몰래 엿듣게 되며 둘이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심지어 상간자인 피고는 A씨 자신과도 매우 각별한 사이였기에 A씨는 그 충격이 더하였는데요, 바로 선율로 이혼전담팀을 찾아와 주셨습니다.
변호사의 조력
저희 변호사가 A씨의 사안을 살펴보니, 배우자와 상간자의 부정행위 증거가 명백하였고, 우선 자녀들을 생각하여 이혼은 보류하고 상간자를 상대로 위자료청구소송을 제기하기로 하였습니다. 빠르게 증거 자료등을 취합하여 소장을 접수해, 상간자에게 부정행위에 대한 책임을 물었고 상간자는 인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그 결과, 배우자와 혼인관계는 유지하며 상간자에게 2300만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받을 수 있었습다.